토스 계정 및 회원 탈퇴 삭제 방법!
- Tip
- 2020. 6. 9. 10:05
요즘 토스 쓰고계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처음에는 사람들이 이체가 간편해서 많이들 이용하셨는데
지금은 이체 뿐만 아니야 금융, 보험, 투자 등 많은 상품들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많이 편해지고 사람들도 많이 찾고있지만
모든 사람들이게는 만족감이 있을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회원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탈퇴
토스 어플 들어가시면 오른쪽 하단에 천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천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체를 들어가시고 오른쪽 상단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맨 밑에 보시면 회원 탈퇴가있습니다
회원 탈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탈퇴하시기 전에 꼭 등록된 자동이체를 모두 삭제하셔야됩니다
토스는 다른은행 계좌로 옮겨주셔야됩니다
이 두가지를 하지 않으셨을경우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이번에 토스에서 결제정보 도용 사고가 생겼습니다
기사에도 나오고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겁니다
토스측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을 안내했습니다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토스팀입니다.
오늘 JTBC 뉴스룸에서 보도한 토스 결제 기사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먼저, 부정 결제로 놀라셨을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관련 내용에 대해 사용자분들께서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본 건은 토스를 통한 정보 유출이 아닌, 도용된 개인정보를 활용한 부정 결제 이슈입니다.
- 6월 3일, 총 3곳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총 8명의 고객 명의로 부정 결제 발생
- 제 3자가 사용자의 인적사항 및 비밀번호 등을 이용해 웹 결제를 이용한 부정 결제로 파악
- 일부 사용자의 경우, 타사 서비스를 통해 이미 부정 결제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한 것을 근거로 도용된 개인정보가 활용된 것으로 판단
토스는 이슈를 확인 후 아래 조치를 진행했습니다.
- 6월 3일, 네 명의 고객이 토스 고객센터로 자신이 결제하지 않은 결제 건에 대한 민원을 접수,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의 계정 즉시 차단 조치
- 의심되는 IP로 접속된 계정을 미리 탐지해 차단했고, 이로 인해 확산을 막았으며 그 이후 사후 탐지 룰 등을 보완
- 해당 온라인 가맹점에서 추가 4명에 대한 부정 결제건을 확인, 고객에게 선제적으로 통지
- 고객 8명에 대한 부정 결제건 938만 원 전액 환급 조치
웹 결제 가맹점에 대한 점검 및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웹 결제 방식은 실물 거래 기반 가맹점 등 일부 가맹점에 적용되었던 방식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 및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는 경우에만 결제가 가능한 구조
- 웹 결제 방식 적용 전체 가맹점 대상으로 고환금성 거래 여부 등을 면밀히 확인해, 방식 변경이 필요할 경우 가맹점과 협의를 거쳐 적용할 예정
또한, 토스팀은 경찰 등 수사기관에 신고하고자 하는 고객분들께 거래 명세서 등 증빙 서류를 발급해 드리고 관련 안내를 드렸으며, 회사 차원에서도 추후 수사기관 요청 시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입니다.
본 이슈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 말씀드리며, 모든 사용자 분들이 안심하고 토스의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토스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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